광주시교육청, ‘광주광역시 학원 및 독서실 설립·운영자 연수‘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광주광역시 학원 및 독서실 설립·운영자 연수‘ 개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8.03.14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원ㆍ독서실 운영자 대상 통학버스ㆍ화재 안전 교육 실시
<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뉴스깜]오명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지난 13일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2018년 광주광역시 학원 및 독서실 설립·운영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4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연수는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원과 독서실 설립·운영자가 갖추어야 할 사회교육 담당자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광주 동·서부 관내 학원과 독서실 설립·운영자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시교육청은 참석자들에게 통학버스 이용 시 안전 사항과 성범죄예방 교육, 화재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심폐소생술을 시연했다. 또한 “이용하는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이 되도록 학원과 독서실을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교육을 비롯해 11월까지 총 5회 연수를 실시해 관내 모든 학원과 독서실 설립·운영자들이 연수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연수에 함께한 장휘국 교육감은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교육이 필요하고, 훌륭한 자녀로 키우기 위한 학교 밖 교육 또한 필요하다“며 ”교육을 책임지는 곳은 모두가 교육가족이다“고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원‧독서실 운영자들은 “학생안전에 더더욱 관심을 가지고 운영법률을 다시 한번 숙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