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 양재삼 기자
  • 승인 2018.03.14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학생·학부모·교원 대상
<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양재삼 기자= 전라남도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 Wee센터에서는 관내 학생·학부모·교원을 대상으로 오늘(14일)부터 오는 4월 6일까지 ‘신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신학년, 신학기를 맞아 학교적응력 향상을 도모하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심리검사 지원, 아웃리치 활동 및 상담인력 전문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상담주간 프로그램 중 하나인 ‘야간상담’은 직장을 다니는 학부모와 주간에 상담실 이용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일부터 6일까지 일주일간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교육청 3층 Wee센터에서 진행한다.

오늘(14일) 화순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27일 까지 관내 6학교에서 등교맞이와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신학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가 조금 걱정이 되었는데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상담센터가 있어 정말 든든하고 안심이 된다"고 했다.

화순교육지원청 정혜인 교육장은 ‘2018학년도 새 학기 학교 적응력 제고를 위한 Wee센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화순지역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돋움판이 되길 기대한다.

또한 여러분의 전문역량을 최대한 발휘해서 단위학교에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우리 아이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치유를 위한 전문상담기관으로 학생, 학부모, 교원들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과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도움이 필요한 학교와 학생에게 찾아가는 상담지원에 역점을 두어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