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유기농 실천 및 논 타작물 재배 성공 다짐대회 개최
상태바
담양군, 유기농 실천 및 논 타작물 재배 성공 다짐대회 개최
  • 이종열 기자
  • 승인 2018.03.21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식 창조농업을 육성해 농업경쟁력 강화
<사진제공=담양군>

[뉴스깜]이종열 기자= 전남 담양군은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친환경농업인, 논 타작물 재배농가, 관계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기농 실천 및 논 타작물 재배 성공 다짐대회를 열었다.

21일 담양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담양군 친환경농업인연합회 및 조사료 경영체 대표의 결의문 낭독 및 최형식 군수의 인사말에 이어 전라남도 친환경 농업정책 방향 설명과 친환경농산물 자조금 추진계획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담양군은 친환경 인증목표 938ha로 기존면적을 유지하면서 유기중심의 인증단계 상향 및 담양의 특산물인 죽순 및 죽로차 등 인증품목의 다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친환경 인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은 지난해 벼를 재배했던 농지에 콩 등 타작물을 심으면 ha당 조사료 400만원, 일반․풋거름작물 340만원, 두류 280만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오는 4월 20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는다.

담양군 관계자는 “논 타작물재배 참여농가에게 경영안정대책비로 ha당 100만원을 지급하며, 공공비축미 물량 추가 배정 및 농정분야 보조사업 대상자 선정 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며 많은 농가의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담양군은 유기농 실천 및 논 타작물 재배 다짐대회를 통해 유기농 실천 및 타작물 재배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향후 미래 담양농업의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신 6차 산업화를 통한 담양식 창조농업을 육성해 농업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