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진원초, '오감만족 사이언스 피크닉' 과학 축제 개최
상태바
장성 진원초, '오감만족 사이언스 피크닉' 과학 축제 개최
  • 양재삼 기자
  • 승인 2018.04.2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부스별 체험활동으로 나눠 실시

▲장성 진원초등학교는 20일 ‘오감만족 사이언스 피크닉’을주제로 과학축제 행사를 열었다(사진제공=장성진원초등학교)

[뉴스깜] 양재삼 기자= 전남 장성군 진원초등학교는 오늘(20일) 제51회 과학의 날을 기념해 ‘오감만족 사이언스 피크닉’을 주제로 과학축제 행사를 열었다.

이날 진원초등학교(교장 이승자) 진원관에서 열린 ‘오감만족 사이언스 피크닉’ 행사는 10개의 부스별 체험활동으로 나눠 실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부스 프로그램으로 슈팅 글라이더 날리기, 탱탱볼 만들기. 추락하지 않는 비행기, 지층 컵케잌 만들기, 살아 움직이는 그림, 무게 중심 잡는 원숭이, 마법의 용액, 비밀편지쓰기, 카멜레온 실분수, 마그누스컵 비행체 등이 준비됐으며 각 부스별 담당선생님과 학부모님들의 도움으로 알차게 운영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3학년 김서은 학생은 “오늘 부스 체험은 다 재미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무게중심 잡는 원숭이가 제일 재미있었다. 왜냐하면 손가락 위에 올려도 넘어지지 않아 신기했다. 내년에도 꼭 다시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현진 담당교사는 “‘오감만족 사이언스 피크닉’은 놀이와 체험중심의 과학축제다. 이번 기회에 학생들이 과학을 보다 가깝게 느끼고 즐거워해서 뿌듯했다. 체험부스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신 선생님들과 학생, 학부모님께도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승자 교장은 “‘오감만족 사이언스 피크닉’은 학생들이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과학을 놀이처럼 즐거운 것으로 느끼게 도와주는 과학교육의 첫걸음”이라며 “모든 학생이 신기해하면서 즐겁고 행복하게 참여하는 모습에 감동과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