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및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담양군,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및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 이종열 기자
  • 승인 2018.05.2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접수, 총 45개 사업 76명 모집
<사진제공=담양군>

[뉴스깜]이종열 기자= 전남 담양군은 저소득층의 생계를 안정화하고 생산적 일자리 창출로 청년 실업을 해소하고자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및 공공근로사업’을 추진, 오는 31일까지 76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지역 유휴공간 개선 및 인프라 구축, 다문화 여성지원 등의 10개 사업장에서 30명을 모집하며, 공공근로 사업은 정보화 추진, 공공서비스, 환경정화 등을 포함한 35개 사업장에서 46명을 모집한다.

참여자격은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60% 이하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이 있는 군민이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구비서류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이후에는 신청자의 재산, 건강보험료 부과액, 소득 등을 점수화해 기준점수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참여자를 선발 확정, 6월 말경 최종 발표된다. 장기실직 및 폐업자, 장애인 가족에는 가점이 주어진다. 단, 1세대 2인 참여자 및 3회 이상 일자리사업 반복 참여자는 선정 대상에서 배제된다.

이성우 지역경제과장은 “효율적인 업무 배정을 위해 신청자의 희망사업과 사업별 자격요건 등을 고려해 참여자를 배정할 것” 이라며 “다양한 취업 지원서비스 및 일자리 사업 발굴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