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함평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 최용남 기자
  • 승인 2018.06.0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기업, 구직자 30여명 참여 현장면접 실시 등
<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최용남 기자= 전남 함평군은 오늘(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함평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함평군 일자리센터와 전라남도 일자리 종합센터가 함께 개최한 이날 행사는 구인업체가 구직자와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규모 채용 박람회 형식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와이제이씨(대표 배지수), 에이치에스리미테크㈜(대표 이근성), 청수원(원장 박해숙) 등 3개 업체와 총 30여 명의 구직희망자가 참여했다.

모집인원은 생산직,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등 9명으로 구직 희망자가 해당 기업 채용담당자와 1:1 면접을 실시하고 구인업체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받았다.

이날 면접을 통해 선발된 구직자들은 향후 각 업체별로 추가서류 검토 등의 진행과정을 통해 취업이 최종 결정되고, 취업이 되지 않은 구직자에 대해서는 군 일자리센터에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취업 연계 에 나설 방침이다.

함평군 관계자는 “구인수요가 있는 업체를 사전에 발굴, 적합한 구직자를 사전매칭한 후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구인․구직 수요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평군은 구인구직상담, 취업알선, 기업인재 알선 등의 체계적 일자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업상담사 2명을 배치하여 함평군 일자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