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청, 위기학생 위한 통합 상담서비스 구축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청, 위기학생 위한 통합 상담서비스 구축
  • 천병업
  • 승인 2014.03.1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광산Wee센터와 12개 연계기관,「Wee센터 업무협약(MOU)」체결
크기변환_서부2.JPG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승재) 서부‧광산Wee센터는 13일(목) 서부교육지원청 4층 Wee센터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위기학생 연계 지원을 위하여 지난해 10개 기관과의 협약체결에 이어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서구․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추가로 협약을 체결하였다.
 
서부‧광산Wee센터 연계기관 협약에 참여하는 각 기관들은 위기학생 유형에 따른 통합사례 관리를 통해 위기학생에 대한 one-stop 지원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이에 따라 관내 위기 청소년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여러 기관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계기 마련과 함께, 각 기관들이 한 사례에 대한 지원방향을 논의함에 따라 질적으로 높은 상담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Wee센터와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서구․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협약식과 더불어 기관 사업 소개 및 협조 체계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Wee센터는 향후 협의 내용을 기초로 유형별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박승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지역사회 내 관련기관과 연계망을 구축해 위기청소년에게 다양하고 복합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천병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