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그린라이트카드’ 교통안전물품 배부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그린라이트카드’ 교통안전물품 배부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8.06.1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학교 140개교 1학년 대상 2만여 개 배부
<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뉴스깜]오명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관내 초등학교 140개교 1학년 전체 학생들에게 교통안전물품인 ‘그린라이트카드’ 2만 531매를 오는 22일까지 배부한다.

이번 안전물품 지원은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아자동차가 후원했으며 (사)한국자원봉사문화단체와 도로교육공단이 협조했다.

‘그린라이트카드’란 어린이들의 가방에 부착하여 자동차 전조등 반사를 통해 운전자의 어린이에 대한 시인성을 높여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안전용품이다. 관내 초등 1학년 학생 대상으로 넉넉하게 배부돼 보행 중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시교육청은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 유관기관과 협업해 등하굣길 교통안전지킴이 사업 및 가방안전덮개, 차량용 스티커 배부 등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광주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광주지역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는 한명도 없어 지난 해 같은 기간 6명이나 됐던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 대비 대폭 감소했다.

광주시교육청 박치홍 총무과장은 “지난해보다 광주지역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가 대폭 감소하게 된 것은 시‧교육청‧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집중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