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생들, 제64회 전국과학전람회 최우수상 등 17작품 수상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생들, 제64회 전국과학전람회 최우수상 등 17작품 수상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8.09.0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탐구력으로 과학 작품 꽃 피워
<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뉴스깜]오명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이 개최한 제64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광주시교육청 학생들이 최우수상 2작품, 특상 4작품, 우수상 6작품, 장려상 5작품을 수상하며 미래 과학 인재로서 빛나는 탐구력과 창의력을 자랑했다.

4일 광주시교육청 직속기관인 광주교육과학연구원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선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 17개 시‧도에서 진행된 지역대회에 5982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학생부 267점, 교원‧일반부 33점 등 총 300점이 전국대회 작품으로 선정됐다.

특히, 광주 학생들은 물리, 산업 및 에너지, 화학, 환경, 식물, 동물, 농림수산, 지구과학 등 학생부문 8개 분야 중 2개 분야(동물, 산업 및 에너지)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각 분야 최고 수상작엔 대통령상(1팀, 환경), 국무총리상(1팀, 농림수산), 최우수상(6팀)이 주어졌다.

광주과학고등학교 3학년 김용준, 최준완, 강민우 학생과 정인석 지도교사로 이루어진 ‘블러드팀’은 ‘근적외선 분광학을 이용한 근육 측정 장치 개발’을 주제로 출품해 ‘산업 및 에너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고려중학교 2학년 김건수, 서우연 학생과 박용오 지도교사는 ‘큰구슬우렁이의 생태적 특성과 번식 특이성에 대한 탐구’로 ‘동물 분야’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전국과학전람회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연구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1949년부터 개최된 가장 권위 있는 전국 규모의 과학경진대회다. 제64회 전국과학전람회는 지난 8월9일(목)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으며 대회 결과는 9월3일 국립중앙과학관이 정부과천청사에서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시상식은 9월19일(수)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개최된다.

이영주 광주교육과학연구원장은 “학업에 열중하면서 과학자의 꿈을 키워오며 끝까지 작품을 연구한 학생 및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