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 동부권 주민참여예산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라남도교육청, 동부권 주민참여예산 설명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8.09.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예산편성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
<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4일 오후 2시 순천대학교 우석홀에서 ‘2019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설명회(동부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남 교육정책과 교육재정을 도민에게 알리고,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이를 내년 예산편성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설명회에는 도민과 학부모, 교직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이날 설명회는 ▲교육감과 대화의 시간 ▲전남교육정책의 방향과 비전 ▲2018년도 전남교육재정 현황 ▲2019년도 재정운용 여건과 기본방향 ▲주민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되어 주민과 직접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교육정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예산편성과 관련한 요구사항에 대해 주민들과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눴다.

장 교육감은 “전남의 학생들이 미래핵심역량을 길러 미래 사회의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예산 편성 과정에서부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남도교육청은 오는 19일 오후 2시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서부권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주민의견 접수창구 상시 운영 등 다양한 통로를 통해 주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예산편성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