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영재교육원 입학식 개최
상태바
해남영재교육원 입학식 개최
  • 양재삼
  • 승인 2014.03.2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IMG_2129.JPG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정동기)에서는 지난 19일 2014 학년도 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한다.
 
이날 영재교육입학식에는 초 6학년 김민주외 67명이 새로 입학하게 되며, 교과과정에 4과목(과학, 수학, 논술, 영어)과 창의적 체험학습(현장체험학습, 우수과학자 초청, 주제발표 및 산출물 발표대회), 봉사활동으로 운영한다.
 
영재원은 연간 240시간, 영재학급은 연간 10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운영될 교육과정은 과학은 학교 교육과정 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실험 실습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며, 수학은 스토리텔링과 STEAM교육을 접목하여 수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영어교육은 원어민교사와 협력교사가 외국의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수업과 비교하여 회화중심으로 운영하고, 논술은 강의 보다는 주제를 찾고 그 주제에 대한 논리를 학생 스스로가 이끌어가는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한다.
 
영재원 학생의 수업은 학년당 주 3회 6시간, 영재학급은 주 2회 4시간을 기준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이 연구, 조사, 탐구활동을 할수 있도록 과학기자재, 자료검색 및 보고서 작성용 컴퓨터를 각 교실에 배치하여 탐구력을 신장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다.
 
영재원에 새로 입학하게 된 초등하교 5학년 김규태군은 “ 처음 영재원에 입학하게 되어 두렵기도 하지만 지금까지 생각해 놓은 실험을 하면서 도전과제를 친구들과 함께 해보고 싶으며, 더욱 열심히 해서 과학자의 꿈을 실현시키겠다”는 당찬 포부도 밝혔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