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봄맞이 해안가 일제 대 청결활동 실시
상태바
목포시, 봄맞이 해안가 일제 대 청결활동 실시
  • 강래성
  • 승인 2014.03.2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0여명 참여 민․관․군 합동 해양정화 활동 대대적 전개
크기변환_2. 수중 정화.JPG

 
목포시는 깨끗하고 청결한 미항 목포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겨우내 해안가에 방치된 각종 해안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기로 했다.
 
시는 3월 12일부터 4월 11일까지는 고하도 일대, 마을 해안가 등 어촌계별 해안가를 중심으로 청결 활동을 펼친다.
 
특히, 3월 21일에는 선박2개, 항만청 크레인 1개, 해군3함대 차량 2대를 투입하고, 민・관・군 합동 해안정화활동을 실시한다.
 
이날 행사에는 해군 3함대 사령부, 목포해경, 목포지방해양항만청 등 5개 기관, 240여명이 참여하여 선착장, 충무공 유적지 인근 등 고하도 해안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수중 침적 폐기물을 제거한다.
 
시는 또 3월부터 6월까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활용하여 평화광장, 갓바위, 북항, 삼학도 물양장 등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청결활동을 실시한다.
 
시가 주요관광지, 해안가, 수중 침적물 등 각종 쓰레기에 대한 대대적 정비활동을 펼치게 된 것은 다시찾고 싶고, 방문하면 기분 좋은 해양관광중심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시 관계자는 “깨끗하고 청결한 해양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서는 쓰레기 수거도 중요하지만 각종 쓰레기 등 오물을 함부로 버리지 않는 시민의식이 더 중요하다”며 “쓰레기 없는 깨끗한 도심 가꾸기에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강래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