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 고도 담양, 담양군 지명 1000주년 기념사업 돌입
상태바
천년 고도 담양, 담양군 지명 1000주년 기념사업 돌입
  • 김대웅
  • 승인 2014.03.20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조례 제정 및 추진위원회 구성 운영 등 내실 추진
크기변환_담양군지명천년기념사업1(영산강).jpg

담양군이 지명 1000주년을 맞아 천년의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한 기념사업 준비에 들어갔다.
 
담양군에 따르면 다가 올 2018년은 고려현종 9년인 1018년 담양군 지명을 처음 사용한 이래 1000주년이 되는 해로 동일한 지명을 천년동안 이어온 지역이 전국적으로도 얼마 되지 않는다.
 
이에 담양군에서는 지명 1000주년을 맞아 천년의 역사성을 재조명함과 아울러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군민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양함으로써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고, 새로운 천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군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민과 군의회, 전문가와 담양군의 역사와 문화에 풍부한 학식을 갖춘 향토 사학자,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 등 범 군민 차원의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기념사업을 내실 있게 준비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담양군 지명 천년은 매우 경사스러운 일로써 담양군 천년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한 사업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크고 작은 아이디어를 추진위원회에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담양군은 역사 이래 최초의 국제행사인 2015년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와 세계대나무협회 제10차 총회는 새로운 천년의 기틀을 다지는 중요한 행사로서 담양군 지명 1000주년 기념사업과 함께 착실히 준비해 나가고 있다.
 
김대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