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공직자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상태바
강진군, 공직자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 홍택군 기자
  • 승인 2019.01.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의 제1덕목인 청렴을 주제로 진행
<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홍택군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9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설 명절을 앞두고 청렴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 깨끗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실과소장을 비롯한 공직자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와대 공직기관비서관실 행정관을 지낸 김도수 강사를 초빙해 공무원의 제1덕목인 청렴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시경, 맹자, 대학과 같은 고서에 담긴 기록과 함께 청탁금지, 반부패, 공직자 행동강령 등 자율적인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후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평소 직무수행과정에서 겪은 부조리한 사항이나 행정제도 개선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영갑 기획홍보실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군이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윤리 의식을 함양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청렴교육, 청렴방송, 청렴 상시학습, 사전 공직 감찰활동을 통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과 캠페인을 추진해왔다. 이로써 지난 연말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측정한 청렴도 평가에서 2016년 이후 3년 연속 상위권인 2등급을 받아 청렴지자체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올해 역시 좋은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군 산하 전 공직자가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