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농·수산물로 만든 제품 150여 종 눈길
상태바
완도 농·수산물로 만든 제품 150여 종 눈길
  • 전병준 기자
  • 승인 2019.02.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파 차, 황칠 삼계탕, 미역귀 가루, 전복 통조림 등 다양
완도타워 1층에 전시돼 있는 특산품<사진제공=완도군>

[뉴스깜]전병준 기자= 최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미세먼지 배출에 탁월한 해조류가 주목을 받으면서 청정지역 완도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7일 완도군에 따르면 완도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로 만든 식품과 음료, 주류 등이 총 150여 종이나 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완도군이 대한민국 대표 수산군임을 증명하듯 수산물로 만든 제품은 110종, 농산물 37종, 축산물 3종이며, 한우와 흑염소 등 가공하지 않는 축산물과 활선어로 유통되는 어류, 활 전복, 석화, 가리비 등 패류 미 가공 제품은 제외했다.

이중 해풍을 맞고 자라며 은은한 향과 단맛이 강한 비파로 만든 와인과 식초, 차 등이 있고, 클로로겐산(Chlorogenic acid)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통풍,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등에 유효한 특성을 갖고 있는 황칠은 황칠삼계탕과 팩, 크림, 비누 등 식품과 미용 관련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수산물로 만든 제품에는 돌김, 파래 김, 말린 미역과 다시마는 물론 톳 분말과 녹차 자반 볶음, 김 장아찌, 미역귀 가루, 미역 해조국수, 다시마로 만든 장아찌, 다시마 볶음 고추장, 톳 된장국, 톳 진액, 반 건조 전복, 전복 장조림, 전복 통조림 등이 있으며, 특히 다시마와 톳으로 만든 젤리와 캐러멜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는 간식거리로 인기가 높다.

이외에도 유자차와 유자 식초, 유자 작두콩 차뿐만 아니라 간편 매생이 굴국, 전복 미역국 등도 있으며, 미역귀 성분을 추출한 건강보조식품 5종과 멸치를 원료로 한 제품도 다섯 가지나 된다.

최근에는 완도군과 (재)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70년 전통의 만두 전문제조 회사가 함께 개발한 물만두와 군만두 등 두 가지 종류의 전복 만두를 출시한 바 있다.

이처럼 다양한 완도자연그대로 농·수산물로 만든 제품은 완도타워와 해조류센터에 가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구입은 제품 아래 표기된 업체로 연락을 하거나 현장에서 문의를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