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19 수업혁신 정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19 수업혁신 정책 설명회’ 개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9.02.1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급 학교의 수업혁신 업무담당 교원 대상
<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오명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11일 학교시설지원단 대강당에서 각급 학교의 수업혁신 업무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2019 수업혁신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업혁신 정책 설명회는 기존 교육청 주도 정책 추진에서 단위 학교의 자율성과 학교 여건을 반영한 현장 중심 정책으로 수업 혁신의 방향이 변화됨에 따라 각급 학교의 관련 업무 담당교원을 대상으로 정책 변화의 이해를 도모하고자 개최됐다.

광주시교육청은 수업 혁신을 위해 각급 학교에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구축을 위해 전체 예산 18억 5700만원에서 학교별로 500에서 900만원의 예산을 배부했다. 학교에서는 학교의 실정에 따라 연구회 운영, 자율 연수 추진, 수업 공유 등 소속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예산으로 활용하게 된다.

또한, 현장 중심의 수업혁신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해 교사를 대상으로 ‘수업을 바꾸는 100가지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수업혁신 정책에 대한 중장기 로드맵 작성 등을 위해 교사들이 참여하는 ‘교사 삶 연구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교 밖에서 교사 전문성 신장 강화를 위해 교원 수업 나눔 운동을 확대 운영(2018년 131팀, 2019년 150팀 예정)하고 등록형 연구회로 수업탐구 교사공동체를 비롯한 각종 교사 연구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교원 서평 나눔운동, 수업혁신 사례 공모, 수업 나눔 교재 보급, 수업혁신 다큐멘터리 제작, 수업나눔 플랫폼 운영, 교사 출판 지원 등 수업 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칠 예정이다.

수업혁신 정책 설명회 개최와 관련해 최숙 과장(혁신교육과)은 “그동안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수업혁신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해 왔으며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며 “이번 수업혁신 정책 설명회를 통해 광주교육이 한 층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학교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