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진도사랑 시 ‘여가 진도여’ 출간
상태바
진도군, 진도사랑 시 ‘여가 진도여’ 출간
  • 조병남 기자
  • 승인 2019.02.1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가의 10% 저작권료...진도군문화진흥기금 적립
진도사랑 시 ‘여가 진도여’<사진제공=진도군>

[뉴스깜]조병남 기자= 전남 진도군이 14일 진도사랑 시 공모전 수상작 모음집인 ‘여가 진도여’를 출간했다.

지난해 하반기 보배섬 진도군의 풍경과 문화 예술, 희망, 사랑 등의 주제로 지역의 매력을 알리고, 진도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진도사랑 시 ‘여가 진도여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모전에 응모된 시 386편 중 공모전 주제와 취지를 잘 담고 있는 시 81편을 150 페이지의 단행본 형태의 시집을 출간했다.

또, 진도문화 홍보용 웹드라마 ‘여가 진도여’ 대본과 진도문화 기획 공연 ‘보배섬 풍류 생생유람 진도별곡’ 시나리오를 모아 부록편으로 출간했다.

진도군은 오는 3월 주옥같은 82편의 당선작을 장독대에 새겨 진도군의 대표 관광지인 진도개 테마파크에 포토존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진도군 문화예술체육과 문화정책담당 관계자는 “시집 판매가의 10% 저작권료는 진도군 문화진흥기금으로 적립될 예정이다” 며 “전국의 대형 서점과 온라인 등에 도서 공급을 통해 진도를 알리는 데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내년에 제2회 진도사랑 시 공모전을 개최해 진도군이 보유하고 있는 무형문화재인 강강술래, 남도들노래, 진도씻김굿, 진도아리랑 등 총 11종을 주제로 ‘여가 진도여 2’도 발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