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2.2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무직원 처우개선 등 관련 업무능력 제고
<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20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본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및 고등학교(공립) 교육공무직원 업무 담당자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2019년도 교육공무직원의 변경된 처우개선 내용, 근로기준법 개정 및 최저임금 변경에 따른 임금과 복무관리 사항 전반에 대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오는 7월 1일부터 시행 예정인 주 52시간 노동시간 단축 시행시기 및 시행방안에 중점을 뒀다.

교육공무직원 업무담당자들은 매년 교육공무직원의 처우개선이 바뀌고, 인사 및 복무관리 등 업무가 복잡해지고 증가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 학교지원과는 지난 2018년부터 교육공무직원 업무담당자들이 현장에서 관련 업무를 올바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의 전달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박성수 도교육청 행정국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교육공무직원에 대한 지속적인 처우개선과 차별해소를 통해 혁신 전남교육 실현에 함께할 수 동반자로서의 직장문화가 정착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수에 참석한 한 팀장은“평소 업무를 추진하면서 복잡하고 어렵게 생각했던 업무처리 절차 및 내용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공무직원은 각급 교육기관에서 교육행정 또는 교육활동 지원 업무 등의 실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로, 전라남도교육청을 비롯한 산하기관에 근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