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목포에서 여성 취업․창업박람회
상태바
27일 목포에서 여성 취업․창업박람회
  • 강래성
  • 승인 2014.03.2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등 서부권 9개 시군 225개 기업체 참여해 523명 채용
 
전라남도는 27일 목포에서 서부권 225개 기업체가 참여해 523명의 여성을 채용하는 대규모 여성 취업․창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여성 취업․창업 박람회는 목포시를 비롯한 장흥․강진․해남․영암․무안․완도․진도․신안 지역의 구인업체와 구직 여성을 연계한다.
 
박람호 당일 신안비치호텔, 황토애찬식품 등 33개의 기업체가 현장면접을 통해 직접 채용에 나서고, 192개의 기업체는 채용 게시판을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해 사후 면접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정보관과 취업․창업지원관, 협동조합지원관 등을 함께 운영해 여성들의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창업정보관에서는 7개의 업체가 참여해 한식디저트 등 요즘 뜨고 있는 창업 아이템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취업․창업지원관에서는 경력 단절 여성 등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직업 선호도 검사와 이력서 작성을 돕는 이력서 클리릭센터, 현장 면접을 지원할 사진 촬영, 면접 메이크업과 복장 컨설팅을 원스톱으로 연계한다.
 
협동조합지원관에서는 여성 홀로 뛰어들기 어려운 창업 아이템을 협동조합 형식으로 공동 운영할 수 있는 방향을 안내하고 컨설팅과 함께 실제 도내에서 협동조합으로 성공한 2개 조합이 참여해 성공 노하우를 공개한다.
 
그 외 여성의 직업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 전시와 신규 직종으로 부각되고 있는 정리수납 전문가의 참여 특강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운영해 참여하는 여성들에게 보다 많은 취업․창업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전남 여성 취업․창업 박람회는 9월 30일 여수, 10월 8일 순천, 10월 29일 장성에서 각각 권역별로 개최될 예정이다.
 
강래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