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 Wee센터, ‘I-YOU만나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Wee센터, ‘I-YOU만나기’ 프로그램 운영
  • 최용남 기자
  • 승인 2019.03.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한 나, 고마운 친구’주제로 실시
<사진제공=함평교육지원청>

[뉴스깜]최용남 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 Wee센터는 신학기 상담 주간을 맞이하여 지난 20일과 오늘(25일) 두 차례에 걸쳐 해보초등학교, 나산실용예술중학교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I-YOU만나기’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I-YOU만나기 프로그램은 신학기 적응을 위해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표현할 수 있도록 상담 체험 부스가 마련됐으며, ‘소중한 나, 고마운 친구’라는 주제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함께 실시했다.

학생들은 “오늘 기분 어때?”라는 상담 체험 부스를 통해 새로운 학기를 적응하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을 알아볼 수 있었고, 나만의 감정에 따라 현재 즐겁고 행복한 나의 모습 남기기, 신문지와 풍선을 활용한 화 터트리기, 프리허그 등 건강한 방법으로 감정을 표출할 수 있었다.

I-YOU만나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내 사진을 보니까 기분이 좋아요. 오늘 힘들었는데 프로도가 안아줘서 좋았어요. 다음에 또 하고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함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신학기 야간상담을 진행 중이며, 오는 27일 함평읍내 살롱드바나나 카페에서 학부모 심리검사 체험‘설레임 심리카페’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