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전남과학대학교, 올해 첫 관학지역발전협의회 개최
상태바
곡성군-전남과학대학교, 올해 첫 관학지역발전협의회 개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9.03.29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교육지원센터 운영 등 손 맞잡고 지역발전 위한 동행 강화
<사진제공=곡성군>

[뉴스깜]오명하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과 전남과학대학교가 지난 28일 곡성군 대통마루에서 올해 첫 관학지역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관학지역발전협의회는 군과 대학이 ‘더불어 해야 더 성장한다.’는 데에 뜻을 함께하고 정기적으로 군정 발전을 위한 의제 발굴 및 각종 사업 추진 협력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지난 2017년에 정식 출범해 올해로 3년째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양 기관은 지난 해 오랜 기간 논의를 진행한 결과 올 4월 3일 전남과학대에 청년 일자리카페 ‘필립’을 정식으로 문을 연다. 이 외에도 전문 인력 양성과 지역사회 봉사 프로그램 등 6개의 협력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올해 첫 협의회에서는 드론교육지원센터 운영 등 2019년 신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장기적인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올 하반기 개최 예정인 전국 단위 드론 축제과 청년 창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 외국인 유학생 팸투어 등 협력 사업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전남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지역발전협의회가 양 기관의 실질적인 협력관계의 구심점이 되고 있는 것 같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현재 운영 중인 협력 사업에 대해서도 외부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음을 밝혔다.

곡성군 관계자는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공고해지는 양 기관의 관계가 협업과 상생의 대표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협의회의 제 역할에 더욱 충실할 것”이라며 지역 발전과 군민행복지수 향상 견인에 있어 협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