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연구원, ‘제14회 빛고을독서마라톤’ 운영
상태바
광주시교육연구원, ‘제14회 빛고을독서마라톤’ 운영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9.04.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일부터 7개월간 범시민 책읽기 레이스 돌입
‘제14회 빛고을독서마라톤’포스터<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오명하 기자= 광주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상채)이 지속적인 범시민 독서운동으로 책 읽는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해 오는 5일부터 ‘제14회 빛고을독서마라톤’을 시작한다.

운영기간은 오는 5일부터 11월5일까지 7개월간이며 참가 대상은 광주지역 관내 초·중·고에 재학 중인 학생, 학부모, 일반 시민이다.

운영 종목은 거북이구간(3km), 악어코스(5km), 토끼코스(10km), 타조코스(15km), 사자코스(21,097km), 호랑이코스(31,646km), 월계관코스(42,195km)로 총 7구간이며 독서일지 누적 기록에 따라 최종 완주 구간이 결정된다. 완주한 참여자에겐 독서일지량에 따른 완주증이 수여되며, 학교별 계획에 따라 학생생활기록부에도 기록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참여 희망자가 빛고을독서마라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가능하며 데스크탑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PC에서도 자유롭게 독서 일지 작성이 가능하다.

빛고을독서마라톤은 2006년도에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 범시민 독서운동의 일환으로 처음 시작했으며 작년에 이어 2019년에도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서 주최·주관한다. 매해 7만여 명이 참여하는 빛고을독서마라톤은 14년간 대장정의 레이스를 이어오면서 광주 지역 대표 독서행사로 자리 잡았다. 또한 제주, 전주, 경기도 등 여러 공공 도서관에서 벤치마킹해 전국적인 독서행사로 이어지고 있다.

교육연구정보원 이상채 원장은 “빛고을독서마라톤은 독서습관을 위해 책 읽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플랫폼으로, 모두를 위한 행복한 배움이 독서로 시작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