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담당자 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담당자 연수 실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9.04.0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담당자 700여 명 대상
<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오명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9일 학교시설지원단에서 본청, 동·서부교육 지원청 각 과 및 직속기관, 각급 학교 행정실장과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담당자 700여 명을 대상으로 기록물관리와 정보공개, 공문서감축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기록물관리의 중요성에 관한 인식을 높이고 실무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도와 기록·정보의 안전한 보존과 효율적인 활용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연수내용은 ▲시교육청의 기록물관리 업무일정을 소개하고 절차별 기록물관리 및 자칫 소홀할 수 있는 회의록, 행정박물, 시청각기록물 및 간행물 등 역사적 가치가 있는 기록물의 수집 관리방안 등을 다룬 기록물관리 교육 ▲정보공개 처리절차, 원문정보공개 방법, 사전정보공개 및 정보공개 종합평가(‘19년 신설) 등을 다룬 정보공개 교육 ▲교직원 업무경감 및 학교 행정낭비 최소화를 위해 교육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문서감축 정책을 안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시교육청 신봉호 교육자치과장은 “공공기록물 관리는 행정의 책임성을 강화하고 업무효율성을 제고하는 행정적 측면뿐 아니라 교육활동의 역사를 생산하고 보존한다는 측면에서도 그 중요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체계적 관리와 보존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