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 개최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4.2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순회강사 120여명 대상
<사진제공=나주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23일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순회강사 120여명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성폭력 예방교육 및 성인지 교육방안 ▲학교지원센터 방과후학교 강사 모집 관련 안내 ▲나이스 방과후학교시스템 활용 방법 ▲청렴교육 ▲강사 준수사항 ▲방과후학교 운영 Q&A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성폭력 관련 통합예방교육 전문강사인 인소울성장교육연구소 김항심 대표를 초빙, 최근 사회적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의 실효성을 제고했다.

김 대표는 학생들의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을 위한 성인지 교육방안과 학생 발달 특성에 따른 성교육 지도, 방과후강사가 알아야 할 성폭력 예방의 지침 등을 사례중심으로 안내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방과후학교 순회강사는 “방과후학교 강사 모집방식이 학교지원센터 통합 운영으로 전환됨에 따라 읍·면지역 소규모학교에 프로그램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연찬회 강의를 통해 아동 성폭력 피해 신고 방법과 절차 등을 배워 당장이라도 실천할 수 있는 기초적인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교지원센터장 김선희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주제의 연찬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나주 방과후학교를 만들어 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