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삼산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선정...5년 연속 쾌거
상태바
순천시립삼산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선정...5년 연속 쾌거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4.2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 속에서 삶을 발견하다’주제로 15회 강연 진행
인문독서아카데미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순천시립삼산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도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은 인문정신 고양을 통한 문화융성을 이루기 위해 2014년부터 6년째 진행되는 사업으로서 올해는 181개 기관이 접수하여 85개 기관을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했다.

순천시립삼산도서관은 ‘예술 속에서 삶을 발견하다’라는 주제로 뮤지컬, 대중가요, 음악, 여행 등에 관련한 강연을 15회에 걸쳐 진행하게 된다.

오는 5월 1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총 3명의 강사가 5강씩 진행하며, 1차시 강의에서는 순천향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인 원종원 교수가 ‘올 댓 뮤지컬’이라는 소주제로 뮤지컬에 대한 이야기를, 2차시에는 대중예술평론가 이영미 작가가 ‘대중가요에 비춰본 한국인의 자화상’에 대한 이야기를, 3차시에는 황우창 작가가 ‘음악으로 문화읽기’라는 소주제로 음악과 여행에 대한 강의를 할 예정이다.

순천시 도서관 관계자는 “지난 4년간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깊이 있는 인문학 강의를 제공하고, 독서 인구가 늘어나도록 힘썼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서관이 인문정신 실현의 중심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