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서울 지방세 발전 공동워크숍’ 개최
상태바
광주시, ‘광주·서울 지방세 발전 공동워크숍’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04.3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세 주요 현안사업 및 특수시책 등 공유
<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는 지난 29일부터 이틀 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지방세 업무를 담당하는 광주와 서울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정 업무발전을 위한 ‘2019 광주·서울 공동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양 도시 간 지방세 정책역량 및 협력·소통 강화, 지방세 공동 발전 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렸다.

워크숍에서는 양 도시의 지방세 주요 현안사업 및 특수시책을 공유하고 지방세 관련 지역의 정책이슈에 대한 상호 발표 및 토의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먼저 서울시는 재정수입증대를 위한 부가가치세 신고납부의 체계적 관리, 장애인 등 납세 취약계층 납부편의 시책, 고액체납자 징수활동 사례 등을 소개했다.

광주시는 일자리 우수기업 지방세 감면 등 지역기업의 경영활동 지원을 위한 지방세 정책과 2018년 처음 시행한 시민과 함께하는 체납정리반 운영실적 등을 발표하고 토의했다.

양 도시는 앞으로 매년 공동 워크숍을 개최해 지방세 공동 발전방안 및 협력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김광휘 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광주시와 서울시의 지방세 정책과 성과를 공유했다” 며 “양 도시의 지방세 정책 역량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