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우체국-세무서, 국세환급금 계좌개설신고 대행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우체국-세무서, 국세환급금 계좌개설신고 대행 업무협약 체결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4.3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좌개설신고 위해 세무서를 추가로 방문하는 불편 해소
순천우체국장과 순천세무서장이 30일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우체국>

[뉴스깜]이기장 기자= 순천우체국과 순천세무서는 30일 순천우체국에서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순천시 납세자들은 거주지 인근 순천시 관내 19개 우체국에서도 국세환급금 계좌개설 신고가 가능함에 따라 시간적, 경제적 불편이 크게 해소되고, 미수령 환급 사례도 감소(예방)될 것으로 전망된다.

순천우체국과 순천세무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납세자가 세무서에 방문하여 접수해야 할 「계좌개설 신고서」를 순천우체국이 안내하고 제출받아 순천세무서로 인계함으로써, 「계좌개설 신고」를 위해 세무서를 추가로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양 기관은 협약 내용의 실질적인 이행을 위해 그동안 신뢰를 갖고 세부 실천사항을 마련하여 「계좌개설 신고서」 원-스톱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이로 인해 다음부터는 국세환급금 수령을 위하여 우체국을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로 편리하게 환급금을 받게 됐다.

특히, 세무서가 없는 시·군 지역, 교통이 불편한 산간벽지·도서 지역의 주민의 편리가 크게 증진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춘원 순천우체국장과 이진우 순천세무서장은“전국에서 처음 실시하는 「계좌개설 신고」 업무가 안정적,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고, 앞으로도 기존 행정 공급자 위주의 업무처리가 아닌 행정 수요자인 국민 중심의 업무처리를 위해 기관간 다양한 협업을 마련하여 국민이 편안한 납세를 실현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