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제27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의 개회식 가져
상태바
영암군, 제27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의 개회식 가져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5.0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만 전남 도민과 14만 장애인들의 공존과 화합의 마당 진행
전남 영암군은 1일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제27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의 개회식을 가졌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은 1일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전남 22개 시군 선수단 5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소통과 상생의 빛 희망의 氣운을 비추다’라는 주제로 전남 장애인들의 스포츠 대축제인 제27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의 개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영암군에 따르면 이날 개회식에서는 ‘사기충만 영암! 기운의 빛’이라는 내용의 공연 및 가야금 산조 등의 식전 행사를 통해 활기를 불어넣었고 공식행사로 200만 도민과 14만 장애인의 공존과 화합의 마당을 진행하면서 개회선언, 입장식, 선수 선언 등을 진행했다.

식후행사에서는 22개 시군의 참가선수단 노래자랑을 통해 그들의 기량을 맘껏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 여기에 축하공연이 더해져 축제의 자리를 더욱 빛나게 했다.

이번 영암군에서 펼쳐지는 제27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는 5월 1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5월 3일까지 모두 21개 종목의 경기가 영암종합운동장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영암군 관계자는 “이번 전라남도 장애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서 200만 도민과 장애인이 함께하는 ‘어울림체전’, 열정과 노력의 땀으로 역경을 이겨내는 ‘감동체전’, 영암의 정취와 맛 ‧ 멋 ․ 氣를 체험하는 ‘문화체전’, 지역경제를 일구는 ‘경제체전’이라는 대회목표를 꼭 달성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