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 정부3.0 실행계획 수립 추진
상태바
광주서구, 정부3.0 실행계획 수립 추진
  • 이기원
  • 승인 2014.04.0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하는 방식 개선, 투명․유능․서비스 정부 구현, 정부3.0 변화관리 중점 추진
 
주민 체감도 제고를 위해 구정운영 전반에 정부3.0 핵심가치 적용
 
광주 서구가「정부3.0」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2014년도 정부3.0 실행계획’을 수립 추진한다.
 
서구는 올해 정부3.0 실행계획 목표를 주민 체감도 제고에 두고 정부3.0을 통한 일하는 방식 혁신, 투명한․유능한․서비스 정부 구현, 정부3.0 변화관리 등을 중점 추진한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모든 정책과정에 주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이를 구정에 반영하고, 주민생활과 밀착분야인 공공정보를 확대 공개한다.
 
또한, 정책실명제 활성화를 위해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추가 발굴하고, 부서간 칸막이를 없애 협업체계를 구축, 정보공유를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부3.0의 가치 공유와 확산을 위해 공무원 및 주민대상 교육을 개최하고, 주민들이 정부3.0을 공감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대주민 홍보를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주민 체감도 및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맞춤형서비스 9대 선도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서구가 금년도에 추진할 선도과제는 ‘생애주기별․유형별 원스톱 복지서비스 제공’, ‘SOS희망기동대 운영을 통한 맞춤형서비스 지원’, ‘주요사업 추진현황 공개’, ‘찾아가는 맞춤형 통합자원봉사단 운영’ 등이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정부3.0 핵심가치(개방‧공유‧소통‧협력)가 구정운영 전반에 적용․확산돼 주민들에게 맞춤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실행계획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정부3.0」은 공공정보를 개방․공유하고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협력함으로써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 정부 운영 패러다임이다.
 
이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