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민원 24’ 활용 홍보 나서
상태바
진도군 ‘민원 24’ 활용 홍보 나서
  • 양재삼
  • 승인 2014.04.0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0여종 민원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
크기변환_진도군 ‘민원 24’ 활용 홍보 나서.jpg


진도군은 주민들의 편리성 증대를 위해 '민원24'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민원24’는 지난 2002년 개시 이후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며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민원 포털사이트이다.

5,000여종의 민원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1,200종은 인터넷으로 즉시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모바일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 주택가격 확인 등 부동산 관련 정보도 열람이 가능하며, 2014년에는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 및 과태료, 운전면허 정보, 미환급금 대상정보 등 생활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방법은 민원24 로그인 후 필요한 민원을 선택하고 신청 내용을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 및 수수료 납부 후 문서를 출력하면 된다.

한편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공인인증기관 또는 우체국, 은행 등을 방문해 공인인증서를 발급 신청한 후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 임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진도군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민원 24는 행정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민원을 서비스 받을 수 있다”며 “많은 군민들이 ‘민원24’를 이용해 한결 쉽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