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실시
상태바
2013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실시
  • 최용남
  • 승인 2013.11.0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회 운영을 통한 학생자치능력 함양 및 참여권 보장
 
광주광역시 동부교육지원청은 11월 7일(목)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3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원 6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및 제3회 학생의회」를 실시하였다.
 
2013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에는 2학기 초등학교 학생회장으로 새로 뽑힌 55명과 1년 임기인 11명의 개방형의원이 참석하였으며, 총 6명의 후보자가 자신의 공약을 내세우며 10월 28일부터 11일 4일까지 학생참여포탈에서 선거운동을 펼쳤다.
 
심형희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학생의원 모두가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의회 활동을 하면 진정한 학생자치가 실현되고, 이는 자율적인 의사결정을 바탕으로 학생과 학교간의 소통이 중심이 되는 건강한 학교문화가 조성”됨을 강조하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원과 각 학교 학생회장으로서 자신의 역할에 책임을 다하여 학생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초등학생의회 의장선거에 나선 후보들은 “스포츠단 활동을 활성화하고 싶다”, “하하호호 웃으며 하나 되는 동부초등학생의회를 만들고 싶다”, “웃음, 경청, 화합을 바탕으로 동부의 학교가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싶다”는 등 적극적으로 소견을 발표하였다.
 
한편,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원들은 유정종 교감선생님(미산초)으로부터 ‘미래사회와 리더십’이란 주제로 앞으로 살아가야 할 사회에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들으며 자신의 역할과 비전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선거를 통해 선출된 의장 오정초등학교 박기량, 부의장 광주운암초등학교 오하영, 서기 광주서산초등학교 주선우 학생은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으로서 제4회 학생의회를 운영하게 된다. 동부초등학생 의회는 의장단을 중심으로 소통과 참여의 자치활동을 펼쳐 학생의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민주적 리더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의고 있다.
 
천병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