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지방세 체납액 징수 등 우수사례 연찬회 개최
상태바
장흥군, 지방세 체납액 징수 등 우수사례 연찬회 개최
  • 이기원
  • 승인 2014.04.1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 지방세 체납액 징수 등 우수사례 연찬회 개최
 
장흥군은 지난 4월 8일부터 9일까지 안양면 소재 안단테리조트에서 본청 및 읍면 지방세 담당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장흥군 지방세공무원 직무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자동차세 연납제도 확대 및 자동이체 가입 추진에 대한 내용과 체납액 징수 우수사례에 대하여 최일선 세무행정을 맡고 있는 읍면 담당직원이 과제를 선택 발표함으로써 직원 상호간의 정보 공유 및 세무공무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마련하였다.
 
이날 발표 과제는 그 동안 읍면에서 추진한 사례를 중심으로 체납액 징수 우수마을에는 경로당, 마을회관 보수 등 주민숙원 사업을 우선 해결해 주고 체납액 징수 우수 직원에게는 이장회의 시 포상금을 전달 격려하였으며, 자동이체 가입을 위하여 관외거주자에게 회송용 봉투를 동봉하여 자동이체 신청안내문을 발송하여 가입을 유도시키고 어르신들에게는 본인의 동의를 얻어 자동이체 가입신청서 작성을 대필해주기도 하는 등 현장감 있는 다양한 우수사례를 소개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연찬회를 시작으로 9월까지 매월 1회 지방세 및 세외수입 분야로 나눠 업무담당자가 직접 연구․발표하도록 하는 등 세수증대 방안과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적극적인 세무행정을 추진할 계획에 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찬회 실시로 세무공무원의 자질이 많이 향상되었음을 실감하며 세무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시책사업 추진에 끊임없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