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어울림 운동 교실’ 운영
상태바
화순군, ‘어울림 운동 교실’ 운영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5.1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보건대 물리치료과와 연계하여 체계적인 재활 운동 프로그램 마련
▲전남 화순군이 지난 8일부터 지체장애인과 뇌병변장애인을 위한 ‘어울림 운동 교실’ 운영 했다.(사진제공=화순군)
▲전남 화순군이 지난 8일부터 지체장애인과 뇌병변장애인을 위한 ‘어울림 운동 교실’ 운영 했다.(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지난 8일부터 지체장애인과 뇌병변장애인을 위한 ‘어울림 운동 교실’ 운영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사회 중심재활사업의 하나인 어울림 운동 교실은 군 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 진행한다.

운동 교실은 지체·뇌병변장애인을 위한 재활 프로그램으로 신체 균형과 협응력을 키우고, 개인별 수준에 적합한 과제 지향적 기능훈련을 통해 근력과 유연성 등을 유지하고 향상하는 운동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된다.

화순군은 광양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와 협력해 체계적인 재활 운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상반기(6회)와 하반기(6회)에 총 12차례 진행한다.

화순군은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들이 신체기능을 회복해 일상생활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사회 참여 의지를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안정순 군 보건소장은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 며 “앞으로도 체감도 높은 장애인 지원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데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