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학부모연합회 임원단 위촉장 수여식 개최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학부모연합회 임원단 위촉장 수여식 개최
  • 최용남 기자
  • 승인 2019.05.20 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협의회 실시...학부모 간 교육적 철학과 가치 공유 시간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학부모연합회 임원단 위촉장 수여식과 상반기 협의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학부모연합회 임원단 위촉장 수여식과 상반기 협의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뉴스깜] 최용남 기자=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지난 17일 함평교육지원청에서 함평학부모연합회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연합회 임원단 위촉장 수여식과 상반기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 앞서 학부모회 법제화를 발의한 김경자 의원(전라남도 교육의원)은 학부모회 발의 배경을 설명하고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가 학교활동을 통해 아이뿐 아니라 학부모 당사자도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박영숙 교육장은 지난 4월 17일 구축된 함평학부모연합회 임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학교학부모회의 대표로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협의회는 학부모연합회 회장(김현숙)의 사회로 학부모연합회와 학교학부모회의 위상과 임무, 교육의 주체로서 학부모 역량강화 방안, 다양한 요구를 담은 동아리 활성화 방안 등 사안에 대해 서로 협의하면서 학교학부모회 활동 사례와 자녀 교육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연합회 회원은 “오늘 협의회에 참석하여보니 연합학부모회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지 절실히 실감하였으며 교육의 주체로서 우리 아이들이 즐겁고 마음 편히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학교교육의 일원으로서의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박영숙교육장은 “교육공동체의 한 주체로서 학부모가 교원, 학생과 함께 평생 동안 성장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학교뿐 아니라 지역별로 실시하여 마을교육공동체 역량 강화로 연결할 것”이며 학부모가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