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19 유치원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19 유치원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05.2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교원 대상...유아·놀이중심 교육 구현
▲광주광역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는 ‘2019 유치원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는 ‘2019 유치원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는 지난 17일부터 18일 KB손해보험인재니움사천에서 유치원 교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유치원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일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유치원 교사 내면에 있는 놀이감수성을 꺼내는 과정을 시작으로 유아 삶의 본질인 놀이를 직접 체험하고, 유아·놀이중심 교육 구현을 위한 분임토의 등으로 진행됐으며, 또한 유치원 교원 간 유대를 강화하고 다양한 정보를 소통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유치원 교사로서 자긍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 며 “놀이중심교육이 대두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유아가 행복한 진정한 놀이중심교육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유치원 교사의 역할을 다해야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유아교육 담당 채미숙 장학관은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가 대두되는 시기에 유치원 교사가 이 연수를 통해 잠시나마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교사 자신의 내면에 있는 놀이감수성을 발휘해 현장에서 교육활동을 진행함에 있어 유아와 교사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치원 놀이중심 교육은 유아 발달을 저해하고 신체적 긴장과 피로를 높이는 ‘과도한 학습’을 지양하고 충분한 놀이·휴식과 함께 학부모 사교육 수요를 수용한 특성화 교육을 운영하는 과정이다. 공립유치원 20개원과 사립유치원 20개원에서 운영하며 연말에 운영 우수사례를 선정해 관내 유치원이 공유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