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찬회 실시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찬회 실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5.2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하며 나를 말하는 마음 표현’ 주제로 진행
▲나주교육지원청은 23일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나주교육지원청)
▲나주교육지원청은 23일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나주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23일 에코왕곡교육센터에서 초등돌봄전담사 41명을 대상으로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찬회는 ‘체험하며 나를 말하는 마음 표현’이라는 주제로 돌봄전담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목공 및 가죽공예 체험으로 진행 됐다. 에코왕곡교육센터의 박지선 사무장을 강사로 초빙해 실시되었으며, 돌봄교실에서 활용 가능한 실습·참여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진행됐다.

연찬회에 참석한 돌봄전담사는 “이론 위주의 연찬회보다 실제 돌봄교실에서 아이들과 활용 가능한 실습 위주의 연찬회가 진행되어 도움이 되었으며, 돌봄교실 운영에 적극 활용할 것이다” , “돌봄전담사 간 정보 교류의 장이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됐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질 높은 방과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현장맞춤형 연수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부모가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교실을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