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역량강화 위한 관리자 집합 연수 실시
상태바
광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역량강화 위한 관리자 집합 연수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5.2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 및 어린이집 원장 대상
(사진제공=광양교육지원청)
(사진제공=광양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28일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 및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특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관리자 집합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광양교육지원청은 관내 관리자들의 특수교육적 역량을 강화하고자 연 1회 집합연수를 실시했으며, 특히 올해는 연수 대상자를 학교장에서 사립 유치원장 및 어린이집 원장으로 확대함으로써 관내 모든 교육․보육기관의 교육공동체가 장애학생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장애정도에 적합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고자 했다.

이번 연수는 광주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 강세웅 강사의 휠체어 스포츠댄스를 시작으로 장애이해 및 장애인식개선교육, 교육부 특수교육정책과 김선미 연구관의 특수교육정책의 흐름에 따른 관리자의 역할을 주제로 하여 3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수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관리자 집합 연수에 함께 참여한 광양교육지원청 조정자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관리자로 하여금 장애학생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재고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장애학생을 포함한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실현하기 위하여 관내 모든 어린이집․유치원․학교의 관리자들이 최선을 다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