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2차 유치원 교원 혁신 현장 공모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광양교육지원청, ‘2차 유치원 교원 혁신 현장 공모 직무연수’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5.3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중심 교육과정으로 민주적인 교실문화 만들기’ 주제로 실시
▲광양교육지원청은 30일 ‘2차 유치원 교원 혁신 현장 공모 직무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양교육지원청)
▲광양교육지원청은 30일 ‘2차 유치원 교원 혁신 현장 공모 직무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양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30일 ‘놀이중심 교육과정으로 민주적인 교실문화 만들기’이라는 주제로 수업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2차 유치원 교원 혁신 현장 공모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현장 공모형 연수로서 지난 4월부터 퇴근 후 5시30분부터 3시간 동안 이루어지는 학교 밖 유치원 교원 전문적학습공동체 연수이다.

1차 연수 ‘놀이중심 교육과정 알아보기’ 이어 2차 ‘모양자 활동 사례를 통한 유아 자유놀이 분석’이라는 주제로 유아의 놀이가 일상에서 얼마나 많은 의미를 갖고 있는지 사례를 통하여 분석·토론·발표하는 내용으로 전남대학교유아교육학과 권귀염교수님의 진행으로 이뤄졌다.

연수에 참여한 광양중동초병설유치원 김유현선생님은 “우리 아이들의 놀이 속에 숨겨진 아이들의 마음이 이렇게 깊은 줄 몰랐다. 아이들 입장에서 최대한 눈높이 맞추면서 함께 한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연수에서 ‘교사로서 더 많은 성찰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에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은 조정자교육장은 “땅거미 내리는 줄 모르고 몰입하는 선생님들의 뒷모습을 보니 광양유아교육의 미래는 밝다는 생각과 선생님들의 자발성으로 이루어진 ‘수업바라기’ 전문적학습공동체가 광양교육을 밝혀주는 등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