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건강계단 설치 완료
상태바
강진군, 건강계단 설치 완료
  • 홍택군 기자
  • 승인 2019.06.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사무소, 고성사 쉼터, ES아뜨리움 아파트에 건강계단 설치 완료
▲건강계단 설치 전경(사진제공=강진군)
▲건강계단 설치 전경(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홍택군 기자= 전남 강진군보건소는 최근 강진읍사무소, 고성사 쉼터, ES아뜨리움 아파트에 금연․절주․운동을 목적으로 건강계단 설치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2017년 6월 1일자로 지정된 강진 최초 1호 금연아파트인 ES아뜨리움 3개동에 1층에서부터 3층까지 금연, 절주, 운동 메시지를 담아 건강계단을 설치했다.

이로써 지난 3월 강진군청과 KT강진지사에 금연계단을 설치 후 추가로 다수의 군민들이 이용하는 공공장소인 읍사무소, 고성사 쉼터에 금연계단을 설치하여 보건소를 포함 총 5개소에 금연계단이 설치됐다.

강진군 2018년 지역사회 건강통계에 따르면 남자 현재흡연율은 전국 37.4%, 전라남도 36%, 강진 31.4%로 전남지역 내 금연실천율이 상위권에 있으며, 현재흡연자의 금연시도율도 전국과 전남의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그러나 음주율 중 문제가 되는 연간음주자의 고위험음주율은 전국 19.4%, 전라남도 20.8%, 강진 26%였으며, 걷기실천율은 전국 43.1%, 전라남도 39.3%, 강진 20.3%이다.

서현미 강진군보건소장은 “눈앞에 다가온 초고령화 사회는 만성질환 증가와 인지장애 인구 증가가 예상되고 있는 만큼 모든 건강에 위험요소인 흡연, 음주는 절대 삼가해야 한다” 며 “걷기운동은 지역에서, 마을에서 실천하기 쉬운 운동 수단으로 많은 군민들이 걷기를 실천 할 수 있도록 건강계단 설치 등 환경조성은 보건소에서 선도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