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하저마을 해변 캠핑장 조성
상태바
강진군, 하저마을 해변 캠핑장 조성
  • 홍택군 기자
  • 승인 2019.06.1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저마을 캠핑장, 체류형 관광자원으로 성장 발전 기대
▲하저마을 캠핑장(사진제공=강진군)
▲하저마을 캠핑장(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홍택군 기자= 전남 강진군 대구면 하저마을에 바닷가 생태 체험을 할 수 있는 캠핑장이 조성 됐다.

캠핑장은 기존 마을에서 관리하는 주차장과 일부 유휴지를 마을 소득사업으로 캠핑장으로 조성한 것으로 대지면적 3,500㎡, 20개 데크로 조성하고 개수대, 음수대, 화장실, 샤워실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전국에 대구 하저마을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을 알리기 위해 지난 5월 31일부터 9일까지 전국 9만면의 최대 회원 수를 자랑하는 전국 최대 카페 달구지캠핑의 협조 받아 테스트캠핑을 시행했다.

이번 캠핑은 전국 캠핑객 30개팀, 120명이 참여하여 진행됐다. 강진만의 명물 30kg이 넘는 맛좋은 황가오리를 구입하여 함께 나누어먹고 바로 앞 가우도 출렁다리 트레킹과 요트 체험, 짚트랙 활강을 즐겼다.

특히, 캠퍼들과 함께 다산초당, 무위사, 병영성, 영랑생가, 고려청자도요 지 등 강진 전역을 돌며 문화투어와 함께 강진에 자랑거리인 오감통 등지에서 맛기행을 했다.

김동섭 대구면장은 “우리 고장은 청정해역 강진만과 귀중한 문화재가 다양한 곳으로 이미 전국에서 최고 캠핑장소로 알려져 있어 많은 캠퍼들이 우리 고장을 찾고 있다” 며 “앞으로 관광객들이 우리지역에 질 좋은 농축수산물을 판매하여 관광 소득이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