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도서관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진도군, 도서관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 조병남 기자
  • 승인 2019.06.1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한글학교와 문해학교 학생 대상
▲진도군이 관내 한글학교와 문해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진도군)
▲진도군이 관내 한글학교와 문해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진도군)

[뉴스깜]조병남 기자= 전남 진도군은 철마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 13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3시간씩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관내 한글학교와 문해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자료실 견학, 큰글씨책 독서체험, 그림책 읽기, 도서관 이용 체험 등 어르신의 도서관 활용 이해력 높이고 다양한 독서활동을 제공한다.

특히, 경제적‧시간적 여유가 없어 문화 체험의 기회가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맞춤형 영화 상영으로 즐거운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1일 군내면 한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적 운영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색다른 어르신들 맞춤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확대했다.

진도군 문화예술체육과 도서관담당 관계자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도서관을 이용하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평생교육장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 13일 고군면 한글학교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정식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