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민선7기 출범 1주년 기념 언론인과의 간담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 민선7기 출범 1주년 기념 언론인과의 간담회 개최
  • 홍택군 기자
  • 승인 2019.06.2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산단 분양 100% 완료, 올해의 관광도시 순항등 1년간 군정 성과 보고
▲이승옥 강진군수는 20일 민선7기 출범 1주년을 기념하여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
▲이승옥 강진군수는 20일 민선7기 출범 1주년을 기념하여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홍택군 기자= 이승옥 강진군수는 20일 언론인과 실과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출범 1주년을 기념하여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진군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취임 1주년을 기념하는 영상상영 시작으로 지난 1년간 주요 성과에 대한 이 군수의 브리핑과 이후 군정 발전방향에 대한 언론인들과의 자유로운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 군수는 주요 성과 보고를 통해 강진군의 2대 역점사업인 일자리 창출과 체류형 관광지 조성을 위해 전력해 왔으며 7개 분야 40개에 이르는 공약사항의 추진계획 조기 확정 및 착실한 이행을 위해 힘써 왔다고 밝혔다.

특히,‘강진산단 100% 분양’조기달성을 공식화 하며 강진산단은 지난해 취임 당시만 해도 분양률이 저조해 미분양 토지대금(327억원)에 대한 지연손해금이 13억 여 원이나 발생할 정도로 상황이 좋지 못했으나 일자리 창출과 신설, 민간투자유치위원회 발족 등 제도적 기반과 기업친화분위기 조성으로 16.4%에 머물러 있던 분양률을 당초 공약했던 기간보다 3년이나 앞당겨 취임 1년 만에 100% 로 끌어 올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분양완료가 최종적 목표가 아님을 강조하며 투자금액 1조2천630억, 고용효과가 1천126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강진산단의 경제적 효과를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과 군민 우선 채용 정책으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총력 대응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강진군의 중심은 강진읍이라고 강조하며 역사‧문화‧행정‧경제 중심지인 강진읍 집중 개발로 강진의 미래를 담보할 지역 균형 발전 선도하며 인구의 유입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진군은 이미 도시재생 뉴딜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농촌 공공임대주택사업,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등 총 800억원에 이르는 공모사업에 대거 선정된 바 있다. 이 군수는 선정된 공모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며 지역의 균형 발전을 이끌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특히, 북삼면 주민들의 30년 숙원인 ‘까치내재 터널공사’를 위해 취임 6개월 만에 도비 20억원을 이미 확보했다고 밝히며 올해 말 또는 내년 상반기내 착공해 주민숙원을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마을 경로당의 기초복지시설 전환 또한 성공적으로 추진되어가고 있다고 자평했다. 미세먼지로 인한 사회문제가 심화됨에 따라 취약계층 어르신이 이용하는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실태 조사를 실시해 공개입찰을 통해 최고급 제품으로 공기청정기를 보급했다고 밝혔다.

기초체력 향상과 여가생활 향유를 위한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 또한 145개소에서 200개소로 확대 했으며 운동지도사 파견 추진으로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신체와 정신 모두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등 생산적 복지를 실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군내버스 천원 단일화와 경로당 부식비 지원기간 확대 등 군민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생활밀착형 복지 시책을 성공적으로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이 군수는“민선7기 2차년도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의견이 군정의 정책이 되는 진정한 지방자치를 구현해 나가겠다”며 “도시에서 300만원을 받는 것보다 우리 지역에서 200만원 받고 부모님과 함께 사는 것이 더욱 가치 있는 일이다. 강진산단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민 2세를 비롯 젊은 인구를 유입시켜 강진 정착을 유도하고 그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해 장기적 강진발전의 기반을 확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