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19년도 여성공직자 부대견학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19년도 여성공직자 부대견학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06.2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5 전쟁 제69주년 맞아 호국영령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과 나라사랑 고취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5일 해군 제3함대사령부에서 '2019년도 여성공직자 부대견학'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5일 해군 제3함대사령부에서 '2019년도 여성공직자 부대견학'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5일 해군 제3함대사령부(사령관 이성열 소장)에서 한반도 비핵화 문제를 둘러싸고 각국 정상들이 치열한 전략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데 상황에서 비핵화 협상 재개와 평화 무드를 조성하는 분위기에서 '2019년도 여성공직자 부대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에 따르면 이번 연수에는 본청, 동·서부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및 각급 학교 여성공무원 1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부대견학 이후 시교육청은 국제자동차경주장(전남개발공사 김철신 사장), 견학과 모터스포츠 기초 종목인 카트경기장(전남개발공사 김철신 사장)에서 1인승·2인승 카트 시승 체험, 명량대첩의 배후기지로 활용되었던 역사적인 유적지 해남 우수영 국민관광지(관리사무소 천정술 소장)에서 역사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광주제석초등학교 오화숙 교장은 “아들을 군대에 보낸 엄마 같은 마음으로 해군 제3함대사령부의 다양한 장비와 부대 시설을 견학하고 직접 체험하면서 안심이 되었다” 며 “또 짧은 시간이었지만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깨닫고, 軍 생활 경험이 없는 여성으로 軍 부대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교육청 김창복 전문경력관은 “여성공직자의 안보통일 의식을 한층 성숙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공직자 안보통일 연수를 진행해야할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