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 실시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 실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6.2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교원, 지역위원 등 학교운영위원 참석
▲함평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2019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함평교육지원청)
▲함평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2019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함평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교원, 지역위원 등 학교운영위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6일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신장 및 운영위원회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학교운영위원회의 주요 기능, 2019년도 주요 개정사항, 그리고 현장에서 있을 법한 궁금한 내용들에 대해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하여 운영위원들의 실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마을학교전문가를 초청하여 ‘혁신교육에서 풀뿌리 지역교육으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학교의 담을 허물어 아이들이 지역의 삶을 자연스럽게 보고 배우는 교육이 안착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박영숙 교육장은 “바쁜 와중에도 참석해 주신 운영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학교운영위원회와 마을교육공동체는 학교라는 울타리를 넘어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교육에 함께 참여하는 데에서 뜻을 같이 할 수 있다며, 삶과 배움이 일치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발전을 위해서는 운영위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