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7.0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아동들의 교통안전의식 고취
▲화순교육지원청은 3일 지역사회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은 3일 지역사회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3일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 아동들의 교통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화순초등학교 교문 앞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모두의 안전을 위해 세가지 원칙을 꼭! 기억해요’라는 부제로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화순교육지원청, 화순경찰서, 녹색어머니회, 화순초등학교 학생회 등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도로 횡단보도 보행시의 안전 수칙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기 위해 ‘서다, 보다. 걷다.’의 3원칙을 강조하며, 횡단보도에서 서서 좌우를 살피고 자동차가 오는 방향을 보며 걸으며, 뛰지 말고 천천히 건너는 세가지 방법을 안내했으며, 아울러 등하교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홍보와 학교주변 스쿨존 위반 집중 단속을 병행했다.

화순교육지원청 최원식 교육장은 “아동의 안전한 등하굣길 교통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공동체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며,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유관기관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 및 교통안전 교육에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으로 학생 안전에 최우선 지원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