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방안 토론회 운영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방안 토론회 운영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7.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선생님 50여명 대상
▲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운영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운영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선생님 5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5일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교원들이 학생의 배움과 학교교육혁신을 위한 교원들의 연구 및 학습공동체 실천적 사례를 알아보고, 학교의 민주성 강화와 소통, 협력의 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에 앞서 전라남도교육청 정책기획관실 정운영 강사는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필요성과 목적,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를 구체적인을 사례를 통해 제시하였으며 특히 전문적학습공동체가 교사들의 동료성을 강화하고 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원리와 철학을 담고 있는 전문성 향상을 위한 공동체임을 강조했다.

‘공동체를 세우는 원탁토론’에 참여한 교사 이씨는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어려움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여러 선생님과 생각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내가 소속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화순교육지원청 최원식 교육장은 “교원들이 지속적인 관계 속에서 함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려는 노력에 감사하며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교직원 역량강화와 공동체 학습 문화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