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교직원과 함께 교육활동 중심 지원체제 구축 워크숍 실시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교직원과 함께 교육활동 중심 지원체제 구축 워크숍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7.0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
▲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순천파티움하우스에서 교직원과 함께 교육활동 중심 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제공=순천교육지원청)
▲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순천파티움하우스에서 교직원과 함께 교육활동 중심 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제공=순천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지난 4일 순천파티움하우스에서 유,초,중 교장(감), 부장교사, 전문적학습공동체 담당교사, 행정실장 등 학교별 4명, 총 280여명의 교직원과 함께 교육활동 중심 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학교문화 진단을 통한 학교혁신 지원체제 구축으로 순천지역 유,초,중 모든 학교의 교육활동 지원체제 혁신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순천혁신교육지구지원단에서 기획한 본 워크숍은 그동안 직급별로 참여한 연수와 달리 학교관리자와 교사, 행정직이 한자리에서 강의를 들으며 함께 학교 교육활동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갖는 것에 큰 의미를 두었다. 더불어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적극적인 활동을 위해 교육 주체들 간의 이해와 협의가 필요함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길훈 교육장은 아이키움 최적, 함께하는 순천교육을 위해 애쓰고 있는 교직원들을 격려하며, 우리 아이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학교 문화 혁신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고,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들의 협력이 필요한 때임을 강조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이용덕 교장(순천왕지초)은 교직원들과 협의하며 학교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이렇게 함께 강의를 들으며 우리학교 조직을 진단해 보고 선생님들의 생각을 나누다보니 평소 고민하지 않았던 부분들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공동체들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