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전남여성중등교육협의회 연찬회 개최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전남여성중등교육협의회 연찬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7.1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적 리더십 역량 강화’ 연찬회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12일 여성 관리자들의 민주적 리더십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전남여성중등교육협의회 연찬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12일 여성 관리자들의 민주적 리더십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전남여성중등교육협의회 연찬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지난 12일 담양리조트에서 중등 여성 교장과 교감, 교육전문직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관리자들의 민주적 리더십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전남여성중등교육협의회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 날 연찬회에서는 송용석 전남도교육청 교육국장과 이범희 경기도교육연수원 원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송용석 국장은 ‘전남교육 비전과 희망’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장석웅 교육감 취임 1주년을 맞는 전라남도교육청의 교육정책을 설명하고 여성관리자로서의 교육 의지를 당부했다.

송 국장은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을 이루기 위한 철학적 가치로 혁신, 민주, 인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새로운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교육공동체와 협업하고 새로운 가치에 도전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이범희 원장은 “리더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은 소통이며,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와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끝없이 하라.”며 “교육주체가 자신의 역할을 다할 때 좋은 교육이 실현된다.”고 역설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은공예품만들기 체험활동에 이어 8월 31자 정년퇴임 회원에 대한 송공의 꽃다발 증정, 그리고 퇴임을 맞이한 회원의 소감 발표 등의 시간도 가졌다.

임희숙 교장(장성중, 전남여성중등교육협의회 회장)은 “여성 관리자 몇 분의 교육 의지로 시작된 본 협의회가 200명 회원이라는 큰 모임으로 성장한 것은 우리 교육이 그만큼 변화하고 발전했음을 말해준다.”며, “여성 관리자가 혁신전남교육의 중심에 서자.”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