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최용남 기자
  • 승인 2019.07.3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관계자 84명 대상
▲함평교육지원청은 31일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함평교육지원청)
▲함평교육지원청은 31일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함평교육지원청)

[뉴스깜]최용남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은 31일 대회의실에서 학교급식 관계자 84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식재료 납품업체(자)을 대상으로 학교급식관계자의 역량 강화와 건강관리 능력을 길러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학교급식 위생 교육과 웃음치료를 통한 스트레스 및 건강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모두에게 신뢰받는 학교급식을 위해 청렴교육을 실시했고, 연수가 끝난 후 교육공무직 급식관계자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대상으로 관내 문화 체험 워크숍을 실시했다.

연수 참가자는 “식중독 발생 사례를 들어 이해가 쉬웠고, 이번 연수를 통해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현장에서 주의를 기우리고 노력해야겠다”했으며 “힐링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즐겁게 참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영숙 교육장은 급식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여러분들의 역량이 향상되어 안전하고 신뢰받는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