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청년 점포 챌린지 숍’ 4개 개장
상태바
진도군, ‘청년 점포 챌린지 숍’ 4개 개장
  • 조병남 기자
  • 승인 2019.08.26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대표 특산품을 활용한 음식점…임대료와 인테리어 비용 지원
▲진도군이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 점포 챌린지 숍’ 4개를 최근 개장해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사진제공=진도군)
▲진도군이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 점포 챌린지 숍’ 4개를 최근 개장해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사진제공=진도군)

[뉴스깜]조병남 기자= 전남 진도군이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 점포 챌린지 숍’ 4개를 최근 개장해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 7월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 개장으로 급증하는 관광객 수요에 맞춰 진도읍 원도심인 남문로 상가 등 골목 상권의 특색 있는 음식과 체험거리를 접목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개업한 ‘청년 점포 챌린지 숍’은 진도군의 대표적인 특산품을 활용한 음식점 3개소와 캘리 공방 1개소 등 총 4개소이다.

음식점은 ▲울금 등을 활용한 돈가스 전문점 ▲대파·홍미향 한우 초밥 전문점 ▲진도대파 고추장 불고기와 구기자 아이스 판매 전문점 등이다.

또, 관광객들이 다양한 글씨를 체험할 수 있는 캘리 공방 1개소를 개장했다.

올해 초 진도군은 대상자 선정을 위한 공모 후 최종 대상자 4명을 선발했으며, 창업에 필요한 창업절차 등 기본교육,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컨설팅, 공동 마케팅 홍보 지원 등을 실시했다.

또, 2년간 임대료 비용 최대 1,200만원, 인테리어 비용으로 최대 700만원을 각각 지원했다.

부산에서 방문한 한 관광객은 “진도의 특산품인 울금을 이용한 울금밥과 돈가스를 먹게 되어 무척 건강해진 기분이다” 며 “청년들이 자기 고장의 특산물을 이용해 음식을 개발하는 등 도전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다”고 말했다.

진도군 경제마케팅과 관계자는 “청년 점포 챌린지 숍 운영으로 진도의 중심상권인 진도읍 남문로 상가에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며 “진도의 건강한 먹거리를 이용한 음식 개발·판매로 많은 관광객과 군민들이 찾아오는 또 하나의 대표 골목 상권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